상세검색

검색버튼

릴레이 이벤트 등록

전화

공유

미로예술 원주중앙시장

  • 수정일 2019-03-16 14:23
  • 조회수 462
원주중앙미로예술시장은 50년대 초 생성되어 중부 영서권을 아우르는 대표 시장이었습니다. 1970년 1월 1일 현재의 콘크리트 슬라브 2층의 모습으로 준공되었습니다. 고속도로의 개통과 대형마트의 출현으로 상권이 위축되던 전통시장이었지만 현재 중앙시장은 다양한 문화 예술을 토대로 새롭게 발전하고 있는 중 입니다.
또한, 레지던시 사업을 통해 작가들이 시장2층으로 들어와 시장을 밝게 꾸며주고 다양한 청년 사업가들이 수공예, 홈쿠킹 공방을 열어 새로운 형태의 문화 예술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원주의 전통이 있는 시장으로서 시장 1층에서는 전, 분식, 올챙이 국수, 소고기 거리 등 다양한 맛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과거 주단포목 도매시장이었던 만큼 여러 주단집들과 생필품, 잡화, 수선 집 등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시장 2층으로 올라오시면 과거를 간직한 찻집, 보리밥집, 칼국수 집 등의 맛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주는 수공예, 홈쿠킹 공방 등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전시 및 문화 예술의 거리도 볼 수 있습니다.
매월 2째주 토, 일에 오시면 원주 중앙시장 2층에서 열리는 미로예술시장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프리마켓, 다양한 공연, 시민들을 위한 이벤트, 아이들을 위한 체험이 진행됩니다.
  • 전화
주소

강원도 원주시 중앙동 중앙시장길 6

릴레이 이벤트

배너 이미지

매칭찬스 연합 홍보매체